메뉴 건너뛰기

성명 | 보도자료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6일 오전, 도 비정규직 전환심의위 1차 회의 개최

비정규직 문제 해결 단초가 되는 심의위를 당부한다

 

1. 정론보도를 위해 노력하고 계신 귀 언론사에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2. 전라북도는 12월 6일 오전9시 30분, 도청 도서관 세미나실에서 비정규직 전환심의위원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3. 전라북도는 노동조합을 배제한 채 심의위를 구성해 물의를 빚었었고, 재구성하겠다고 약속한 심의위원회에는 적폐 인사를 대거 참여시켜 민주노총의 항의를 받은 바 있습니다. 전라북도는 전환심의위원회도 제대로 구성하지 못하면서 전국 지자체 중 정규직 전환이 가장 늦어지게 되었습니다.

 

4. 전라북도의 정규직 전환 계획도 미흡했습니다. 전라북도가 계획한 전환 규모는 390명 중 93명으로 전환률 24%에 불과합니다. 비슷한 규모의 지자체인 전라남도는 443명 중 81%인 350명을 전환하기로 이미 결정했습니다. 일련의 과정은 전라북도가 비정규직 문제 해결 의지를 갖고 있는지 의구심을 갖게 만들고 있습니다.

 

5. 정규직전환 심의위원회 개최를 앞두고 전라북도에 다시 한 번 당부합니다.

1) 한 명이라도 더 많은 비정규직 노동자를 정규직으로 전환하십시오.

- 정규직전환 심의위원회는 탈락자를 가려내는 기구가 아닙니다.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정책의 의미를 살려 비정규직 없는 전북도청을 만들 수 있도록 전향적으로 나서야 합니다.

 

2) 송하진 전북도지사는 면담에 응하고, 비정규직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입장을 밝히십시오.

- 민주노총은 지난 6월부터 비정규직 정규직전환을 위한 전라북도의 대승적 결단을 촉구하며 도지사 면담을 요구해왔지만 전라북도는 여전히 답변이 없습니다. 송하진 지사가 직접 나서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의 의지를 밝혀야 합니다.

 

3) 노동조합과 소통하며 정규직 전환을 추진하십시오.

- 비정규직 문제는 한국 사회 노동 문제의 핵심입니다. 노동 현안의 대화 당사자는 노동조합일 수밖에 없습니다. 정규직 전환 심의위원회 구성 과정에서 진통이 있었던 것은 민주노총을 배제한 채 노동 현안을 추진하려던 전라북도의 태도 때문이었습니다. 전북도청은 민주노총과 충분히 논의하며 문제 해결을 모색해야 합니다.

 

6. 민주노총전북본부가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전라북도는 지난 수년 간 정규직 전환을 회피하기 위해 기간제 쪼개기 계약, 업무 기간 단축 등의 꼼수를 사용해 왔습니다. 이번 전환심의위원회에서 전라북도가 지난 기간 비정규직 확산시킨 데 대한 책임을 지고 결자해지의 자세로 전원 정규직 전환에 나설 것을 당부합니다. <끝>


  1. 민주노동열사 윤종광 민주노총전북본부葬 안내

    [ 訃 告 ] 윤종광(현 민주노총전북본부장) 민주노동열사 민주노총전북본부葬 알림   1.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계신 귀 단체 · 기관에 감사와 연대의 인사를 드립니다.     2. 윤종광 민주노동열사(현 민주노총전북본부장)께서 2017년 12월 10일 22:48 경 영면에 드셨습니다.     3. 열사는 1987년 현대자동차 노동조합 결성 발기인으로서 노동운동을 시작하셨습...
    Date2017.12.11 Category보도자료
    Read More
  2. 민주노총전북본부 직선4기 임원선거 노병섭 본부장 후보 당선 확정

    직선4기(제12기) 임원선거 본부장 노병섭 후보 당선 확정 찬성 90.04% 압도적 지지율로 당선 1. 정론보도를 위해 노력하고 계신 귀 언론사에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2. 민주노총전북본부 선거관리위원회는 12월 8일 오전 03시 40분에 민주노총전북본부 제12기 본부장·사무처장 조합원 직접선거 결과를 발표해, 노병섭(본부장)-김동규(사무처장) 후보조의 당선을 공식 ...
    Date2017.12.08 Category보도자료
    Read More
  3. 비정규직 문제 해결 단초가 되는 심의위를 당부한다

    6일 오전, 도 비정규직 전환심의위 1차 회의 개최 비정규직 문제 해결 단초가 되는 심의위를 당부한다 1. 정론보도를 위해 노력하고 계신 귀 언론사에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2. 전라북도는 12월 6일 오전9시 30분, 도청 도서관 세미나실에서 비정규직 전환심의위원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3. 전라북도는 노동조합을 배제한 채 심의위를 구성해 물의를 빚었었고, 재구성하겠...
    Date2017.12.05 Category보도자료
    Read More
  4. 전주시는 현금수입금 의혹 낱낱이 조사하라!

    <성명> 현금수입금 횡령으로 신성여객 회장 구속 전주시는 현금수입금 의혹 낱낱이 조사하라! 수 신 각 언론사 시청 출입, 사회 담당 기자 발 신 전주 시내버스 완전공영제 실현 운동본부(공동대표 : 이세우, 하연호) 담 당 집행위원장 강문식 지난 10월 26일, 전주지방법원 제2형사부는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 위반(횡령)으로 신성여객 한명자 회장에게 징역 2년6...
    Date2017.11.30 Category성명
    Read More
  5. 전북도청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긴급 점검 토론회

    20171129 토론 자료집.hwp 20171129 토론 자료집.pdf
    Date2017.11.29 Category보도자료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 181 Next
/ 181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