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자유게시판

동지들 반갑습니다.

저는 민주일반연맹 민주연합노조 호남본부장 박성찬입니다. 투쟁으로 인사드립니다. 투쟁!

DSC04760.JPG

문재인 정권은 비정규직 정규직화라는 명목하에 최저임금을 기준으로 모든 노동자에게 등급을 매기겠다 합니다. 그게 직무급제입니다.

행정안전부는 이미 정규직 전환자들에게 직무급제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1단계 1,573,770원, 최소 십오년이상 근무한 6단계는 1,731,157원입니다. 이 금액이 상한입니다. 이 금액은 정규직 9급 1호봉보다 적습니다.

평생 가도 정규직 임금의 38% 수준입니다. 1등급 한우 얼마, 2등급 한우 얼마 하는 식으로, 청소는 얼마, 경비는 얼마 관리직은 얼마 이런 식으로 등급과 신분을 만드는 겁니다. 1 등급 한우의 38%라면, 그 돈을 받는 우리 청소 노동자들은 썩은 쇠고기라도 되는 겁니까? 정말 화가 납니다! 그래서 우리는 직무급제를 현대판 노예제, 신분제라고 단언합니다.

최저임금 개악과 직무급제 도입은 한 셋트입니다. 이것이 노리는 것은 전 노동자의 임금을 하향 평준화시키는 겁니다.

하향 평준화시키는데 걸림돌을 제거하는 작업이 최저임금 개악과, 직무급제 도입입니다. 신자유주의 전도사 IMF마저도 비정규직 문제와 양극화가 한국경제의 걸림돌이 될 거라 경고했었습니다. 노동자 임금을 깎아 하향 평준화시키는데 양극화가 해결될 리 있습니까?

오히려 비정규직을 철폐하고 노동자의 주머니를 채워야 양극화 해결입니다. 저들은 양극화가 노동자 간의 문제인 것처럼 왜곡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노동자 간 임금 편차를 최저임금 기준으로 하향 평준화하겠다 합니다. 이게 임금제도 개편의 본질입니다.

문제는 이 뿐만이 아닙니다.

정규직 전환한다더니 전국적 결과는 미미한 수준입니다. 3단계 민간위탁 정규직전환은 계획도 없습니다. 자치단체들은 정부에서 계획이 없다는 핑계로 민간위탁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노동조합 가입했다고 경영권을 앞세워 직장을 폐쇄하고, 업무배치를 맘대로 돌리고, 토요근무를 배제시키는 등 온갖 탄압을 일삼는 현실입니다.

민주일반연맹 전북본부는 노동조합 호남권 간부들이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간부수련회를 통해 전북지역을 순회하며 비정규직 앞에 나선 우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투쟁하고 있습니다.

동지들! 저들의 추악한 의도에 넘어가지 않도록 우리 노동자는 정규직/비정규직, 지역과 업종을 넘어 단결해야 합니다. 단결된 힘으로 하반기 총력투쟁을 조직해 냅시다! 그 힘으로 재벌의 곳간을 엽시다! 재벌 곳간을 열어 비정규직을 철폐하고 양극화 문제를 돌파해냅시다! 민주노총이 희망이 되어 모든 노동자에게 노동조합을 안겨줍시다!

우리가 결의합시다! 전 국민 임금 하향평준화와 현대판 신분제-노예제를 계속 강요한다면, 정규직 전환 대신에 비정규직을 계속 강요한다면, 노동조합 한다는 이유로 탄압한다면, 우리가 투쟁으로 그것을 깨뜨리겠다고! 그 길에 민주일반연맹이 앞장서겠습니다.             

재벌은 돈 잔치, 노동자는 최임개악, 문재인은 각성하라!  

전 국민 등급제 직무급제 폐기하라!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
[관리자]선정성, 광고성, 음해성 글은 별도의 공지 없이 즉각 삭제합니다. 교육선전 2012-03-13

삼성일반노조 2018년 9월소식지입니다. file

[9.13전북본부결의대회] 민주일반연맹 민주연합노조 호남본부 박성찬 본부장님 발언사 file

삼성일반노조 2018년 8월소식지입니다!

[성명]최저임금 개악안 환노위 날치기를 규탄한다!!

불만의 새만금 file

38주년 5.18 민중항쟁 정신계승 전국노동자대회 file

[성명] 정부-GM 협상타결, 새로운 재앙을 불러온다 file

레닌전집 출간 이벤트에 참여 하십시오!

삼성일반노조 3월 소식지입니다. file

민중당] 부산 남구청장 후보 배지영, 염호석 열사 시신탈취 주범 이재용 구속 1인 시위 진행 file

위로